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교육정책포럼 개최

전국오늘신문 승인 2022.09.25 11:33 의견 0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 교육정책연구소는 9월 27일(화)에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 사회를 위한 교육의 길’이라는 주제로 「2022 서울교육정책 속으로 함께 한 걸음 더」서울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 사회를 위해 서울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서울교육공동체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현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운영하고, 동시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1부는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 사회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마련되어 강원택 교수(서울대), 장은주 교수(영산대), 심성보 명예교수(부산교대)가 주제 발표를 한다.

2부에서는 ‘공존 사회를 위한 공존 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반상진 교수(전북대)가 좌장을 맡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조승래 교수(청주대), 정영철 교장(신목고), 김현진 연구위원(한국교육개발원), 정용주 교사(서울탑산초)와 1부 주제 발표자들이 함께 공존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서울교육정책포럼은 서울교육의 비전과 가치를 담아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을 새롭게 열어가는 서울교육의 방향을 진지하게 토론하는 장(場)이다. 백미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장은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공존의 서울교육을 펼쳐가기 위해 서울교육공동체가 서로 공감하고 함께 청사진을 그려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포럼을 통해서 공존 사회와 공존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앞으로도 서울교육공동체와 서울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균형 있게 듣고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오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