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2024년 장기요양기관 ‘찾아가는 교육’ 성료
관내 19개 장기요양기관 대상 맞춤 교육 제공…총 328명 수료
전국오늘신문
승인
2024.12.11 21:15
의견
0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이번 달까지 7개월간 관내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여건상 지원센터 이용이 어려운 장기요양요원을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해 진행됐으며, 19개 기관에서 총 328명의 종사자가 올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CPR) △종사자 인권침해 대응 지침 △감정노동자 권리보장 교육 △어르신을 존중하는 돌봄 자세 △테이핑요법 등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부천시노동복지회관·부천근로자건강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으로 교육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요양보호사는 “보통 교대 근무 시간 때문에 교육 참여가 어려운데, 직접 기관에 방문해주셔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이영주 센터장은 “올 한해 찾아가는 교육이 장기요양요원의 역량 강화와 권익 보호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현장의 교육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내년에도 ‘찾아가는 교육’을 확대해 현장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더 많은 장기요양요원과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오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