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인천스타트업 한 단계 더 발전 계기 ‘인천스타트업 붐업 페스티벌’현장 방문 축하
전국오늘신문
승인
2024.09.30 08:10 | 최종 수정 2024.09.30 08:12
의견
0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국·연수1) 의장은 지난 27일 송도에 위치한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개최한 ‘인천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4’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해권 의장을 비롯해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정일영 국회의원, 신성영·이강구 시의원, 강신면 인천지방조달청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 김웅희 인하대학교 부총장 등 많은 정·재계 및 학계 인사들이 자리를 빛냈다.
정해권 의장은 “인천은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지이자 혁신과 창의의 도시로서 자리 잡고 있으며,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붐업 페스티벌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천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고 창의적인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협력하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인천시의회도 인천 스타트업 발전을 위해 조력자가 돼 미래의 스타트업 리더들이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메인 행사에는 스타트업파크 성과 영상 상영, 우수사례 공유, 시상식과 IFEZ 글로벌도시 선포식, 갈라쇼 등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대학생 초기 창업자 대상 전문가 강연,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 대회, 조달청 혁신 제품 공공 구매 안내 및 성공 사례 공유, 스타트업 제품전시, 투자 및 법률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전국오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